티스토리 뷰

이강인 골
이강인 골

 

파리생제르맹(PSG)은 이강인의 선제골로 몽펠리에를 완벽하게 꺾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4일 오전 5시,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2023-24 시즌 프랑스 리그1 11라운드 경기가 펼쳐졌는데, PSG는 몽펠리에를 3-0으로 이기며 홈에서의 무패 행진을 이어갔고, 리그에서 4연승을 차지하여 1위로 올라갔습니다.

 

경기 시작 전, 양 팀의 선발 라인업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PSG (4-2-2-2 전형): 랑달 콜로무아니 킬리안 음바페 이강인 우스만 뎀벨레 워렌 자이르에메리 마누엘 우가르테 아슈라프 하키미 마르퀴뇨스 밀란 슈크리니아르 노르디 무키엘레 잔루이지 돈나룸마

 

몽펠리에 (4-2-3-1 전형): 아코르 애덤스 카릴 피야드 테지 사바니에 무사 알타마리 조르당 페리 조리스 쇼타르 이시아가 실라 막심 에스테베 부바카르 쿠야테 팔라예 사코 뱅자맹 르콩트

전반 10분에 PSG는 이강인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습니다. 아슈라프 하키미가 땅볼 크로스를 보낸 뒤, 이강인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향해 향했고, 킬리안 음바페의 패스가 이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강인의 마무리는 훌륭했습니다.

 

전반 25분에는 뎀벨레가 왼쪽에서 무아니의 패스를 받아 빠르게 돌파하여 오른발 슈팅을 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습니다.

 

전반 30분에 음바페가 페널티 지역 부근에서 반칙을 당하여 프리킥을 얻었지만 하키미의 슈팅은 골키퍼에게 정면으로 갔습니다.

 

전반 37분에 이강인은 왼쪽에서 태클로 공을 빼앗아 크로스까지 올렸지만, 크로스는 무아니에게 도달하기 전에 수비에 의해 클리어되었습니다.

전반전은 추가 골 없이 1-0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후반전에도 경기 양상은 비슷했습니다.

 

후반 12분에 에메리가 뎀벨레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 골을 넣어 2-0으로 앞서갔습니다.

 

후반 15분에 PSG는 이강인 대신 비티냐를 투입하여 경기에 변화를 주었는데, 비티냐는 투입 불과 5분 만에 하키미의 크로스를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에 넣어 3-0으로 승리를 확정했습니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PSG가 추가 골을 넣었지만 음바페가 오프사이드로 판정되어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경기는 PSG가 3-0으로 승리한 완승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이강인 하이라이트